2025년 6월 대표서신
- SEED Next
- 6월 12일
- 1분 분량
사랑하는 선교 동역자 여러분께,
철학자시면서 영성가인 달라스 윌라드의 “잊혀진 제자도(The Great Omission)에서 언급한 몇가지 주목할 부분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그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에서 가장 자주 빠뜨려지는 부분은 ‘제자를 삼으라’는 명령이다.”라고 언급하면서 “예수께서 명령하신 선교 지상명령의 본질은 곧 성품혁명이다.”라고 제자훈련의 본질을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는 과정으로 정의합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란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며, 그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이라고 정의하면서 제자훈련이 잊혀진 교회들은 “은혜를 소비하는 소비자(consumer)를 양산하지” 결코 그리스도와 함께 일하는 동역자(제자)를 세우지 못한다고 언급합니다. 그는 동일한 책에서 “제자도의 대가보다 제자도를 거절한 삶의 대가는 더 심각하다(The cost of non-discipleship is greater than the cost of the discipleship.)” 는 G. K. Chesterton의 문구를 인용하면서 현대 교회를 향해 선지자적 도전을 했습니다.
2025년 여름에도 어김없이 7월 말에서 9월초까지 컬페퍼 국제본부센터에서 ICMS 40일 훈련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 해는 타문화전도와 타문화제자훈련 주제의 강의가 준비되었습니다. 저희 단체는 전도훈련과 제자훈련은 후보생들이 출석하는 교회에서 이미 받은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ICMS 과정에서는 이 주제를 별도로 다루지 않았지만 타문화권 전도와 타문화권 제자훈련은 우리 모두에게 꼭 필요한 주제이기 때문에 올 해의 훈련과정에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한 일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저는 최근에 Chatgpt에게 Neil Cole의 책 ‘5 Steps in Organic Leadership’과 Robert Logan의 책 ‘Coaching101’을 비교해서 정리해 달라고 부탁해서 이런 요약이 나왔습니다. 여러분의 선교현장에 다음의 5단계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コメント